소식지: 촛불

나눔의 글 1/3

금수강산 대한민국

'촛불' 켠 마음

광우병:SRM 관련물'수입반대~정국(政局)

이제 '광우병으로 촉발된 촛불 집회는 끝났다'며..?

이를 기정사실화하며 자신들의 주장을 토론하는 방송도 접한다.

소식지에는 촛불집회에 대해

- '설익은 민주화의 적폐'라 논하고 있다.

공권력의 촛불시위 강력진압과, '시위한 사람수입쇠고기 먹을 것'이라는 관념과, '변명할 상황 아니다'라고들 하니 - 따라가는? '심리작용'이기도 하다.

* 일본의 경우 2004년에 '쇠고기수입'에 대해

고이즈미에게도 약속을 받았으나 '일본축산농가 반발'로 무산 되었고, 이후 무역 및 미·일 동맹체계를 이용 압박하고 있으나 현재 녹록(碌碌)치 않은 상황에서 진행

* 동남아 여타국가도 한국처럼 빗장을 열어 놓은 국가는 없이 월령 및 수입조건을 적용·(개방) 협상중에 있다.

* 그런데 미국은 어떤가? 자국 축산업(자)의 도산을 막기 위해 보조금도 늘리고, 대외적으로

- 국무장관까지 나서 자국 쇠고기수출을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는, 총력전 속에서 광우병과는 연관(관련)이 없다는데? *미국 농무부는 다우너 소 도축 '전면 금지'한다는 소식을 전한다?

* 한편 한국에서는 '불매운동을 불법?'으로 인정하여, 법치(法治)의 대상으로 분류하고 - 시위의 집단소송제?문제 또한 법치(法治)의 대상으로 뛰워지면서 '민주국가의 인권보호?'가 쟁점이 되는데 - 정부기관인 농·식품부 관계자는 '한우 외에 미국산 쇠고기를 소화할 소비계층도 분명히 존재하고 있다는 점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며 - 미국의 '쇠고기수출 총력전'에 보태고 있다.

* 변한 것? 해결된 것?도 없는 것 같은데?! - 끝났으니 - 다음으로 넘어 가자는 · 화두를 바꾸자는 모습들이 '전면에 있는 것'아닌가?! *☞ 그러면서 '촛불 성격이 변했고, 국민들 자발적 참여가 아닌 일부 단체만 참여, 이념·정파 논쟁으로 치우치고 있다'고 열심히 주장한다.(-.-)

'buljahome'_main frame

이동 :[담소방(-.-) image]:촛불|다음▶내용2p  


 

나누며 함께하는 buljahome   Back◁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