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식지: 촛불

나눔의 글 1/4

'촛불'든 마음

SRM 관련물'수입반대에서~정국

세상만물의 모습은 이어감 이루어가는 행의 모습속 실체인 것이다

어느순간 ☆짱하며 생기는 것은 없다는 것이다.

* 인간의 삶에 모습, 살아가는 터전이나 자연환경과 만물의 모습 또한 이를 벗어나지 못하는 사실(순리성)속에 머무는 것이다. 조그만 모순됨 없이 너무도 당연하기에, 오히려 별 것 아닌 모습으로 인식(망각)하는 것이다.

* 이러한 순리를 부정하고 왜곡하려는 모습은 - '평범·평등한 환경속 존재들의 가치를 부정'하고 '인간중심계층(구룹)중심개인중심'으로 그 사고(思考)가 팽배해지는 - 탐욕의 소치(所致)인 것이다.

* 탐욕을 위한 '합리화'로 자만심이 자리잡게 되는데 이 자만이 크면 독선이 되고, 독선이 통제력을 잃으면 망종이 되는 것이다. ☞이때부터는 다른 사람도, 주위도 없어져 혼자뿐인 제멋대로가 되는 것이다. 그런데 '혼자서는 못사는 인간'은 이중 구조를 지니게 된다.
* 흔히 '첫인상·첫느낌'이라는 말이 있다. 희론적인 왈가불가를 떠나 ☞ 스스로 '
느껴지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으로 '부담이 되거나 없고' 또는 '멀리 혹은 가까이'하고 싶어지는, '긍정적 부정적'인 대상에 대한 자신의 마음속 느낌을 뜻하는 것이다. - 이러한 '첫느낌'은 흐르는 시간속에서 체험을 통해 이해되거나 반전되고 한편으론 굳어지며 '마음 · 감정'속에 자리잡고, 이후 행동속에 표현(표출)되는 것이다.

'buljahome'_main frame

이동안내:[담소방 (-.-) image]:촛불|다음▶내용'2p


 

나누며 함께하는 buljahome.com Back◁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