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찰에서의 예불 및 법회 (1c) : 보름날 법회

 

殿'기도

예불 및 법회 : 초하루'법회  보름'법회/음력 15일

'미타재일(齋日)'로., 사찰에서 정기적으로 치루어지는 년중법회일 중(매월)의 내용입니다. - 초하루가 시작의 의미(다짐의 의미)를 지니고 있다면., 보름은 중간 위치인 점검이나 첫 다짐을 굳건히 하는 의미를 가진다 할 것이다.

한달이라는 나름의 기간., 시작과는 달리 흐트러진 것은 없는지 돌아보며 점검해보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할 것입니다. 임의로 정해진 시간이지만 그 시간의 단위를 슬기롭게 활용하는 '날짜'이기도 합니다.

[참고/추가글] 본페이지 달력 작성 이후,
'보름날 미타재일(아미타불)' 표기와 관련., 본홈에서는 윗글의 의미와 일상삶속 행의 내용으로, 본내용 및 홈달력에 '미륵불(전)/기도'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불교*사찰/달력*법회일정/재일'내용과 다른 부분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 미륵십선행(善行)과 참회(懺悔)

모든 생명을 존중하겠으며, 그러지 못한 잘못을 참회합니다.

돌아보며 베푸는 마음을 행하겠으며, 다하지 못한 부족함을 참회합니다. 청정한 마음을 갖고 행하도록 하겠으며, 그러지 못한 부족함을 참회합니다. 진실하고 참된 삶을 위해 노력하겠으며,

그러지 못한 부족함을 참회합니다. 꾸밈없는 진솔한 삶을 지어가겠습니다. 아직 다하지 못한 부족함을 참회합니다.
조화를 이뤄 화합하고 화목하도록 노력하며, 부족함을 참회

합니다. 부드럽고 고운 말로서 생활하겠습니다. 아직 다하지 못한 부족함을 참회합니다.  

탐심을 버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직 부족한 비움의 마음씀을 참회합니다. 분노와 성내는 마음을 다스리겠습니다. 아직 다하지 못한 부족함을 참회합니다. 마음을 바로 머물러, 어리석은 생각으로부터 멀어지겠습니다. 모든 다하지 못한 부족함을 지심참회하옵니다.

'buljahome'_main frame

홈이동◀안내 :[년중법회예불]: 다음▶내용(2)  

나누며 함께하는 buljahome  Back◁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