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만 수승함?

공존의 아픔?

깊이 찾아야 할 것에 대한., 구구한 말장난(토론 속 지식)은 뒤로하고., 우리에게 정말 필요한 것? 진정으로 구하는 삶은 무엇인가?!
원만함과 수승함을 모두가 좋게 이야기하고., 또한 이상적인 모습으로 흠모하는 것은.! - 우리들이..
..만들어
살아가는 삶의 질서 - 즉

'공존 위한 사회(생활)'의 수승한 모습 위해서 일 것이다.
법치란., 이러한 바탕 자리에서 운영이 되는 사회를 말함인데.,
돈이나 힘(세력)쪽 이익에
편중되어., 많은 이들의 이익(공익)이 무시되는 사회에서는., 존중되어야 할 법이, 하나의 조건(이유)정도로 가치를 상실하게 되는 것이다.

몇년전 IMF라는 국가적 수난도., 많은 이들의 삶인, 서민들의 준법·무질서가 요인이 아니었으며..!

*늘어나는 비리나., 일부 공무원과 인사들의 무사안일함과 탈법도., 이들이 '서민과 같은 국민(시민)들'이나., 서민이 아닌, '특정?옷을 입은 사람'들로., 이들 또한 서민의 환경(계층)이 아니며.!
*요즘
떠들썩한 내용중에 '차명계좌'라는 내용도, *비리와 모순(조작)을 막기 위한다며., 당시 거창하게·미래 비전으로 만들어진 것인데 - 서민층은 별 필요성이 없는 내용 - 정작 지켜야 '그들에게 지켜지지 않는 것'은 있으나 마나 한 법이 아닌가. 선택?인가¿ -* 또한, 들춰지기 힘든 치밀한 조작과 세력있는 큰 사건 등이, 일반적 사건과의 공소시효의 형평성문제는 누구를 위한 것인가.
정치와
경제, 금융과 산업 등 분리에서 통합, 규제에서 완화의 내용들은 누구를 위한 것인가. 법(法)이 '법을 지키지 않는 책임'을 묻지 못하고., 또한 책임 지지도 않으려는, 법치와 그 담당의 문제 !?

* 주장뿐인 소신이 아니라면., 주장에 대한 책임의 소신은 있는가 ?!
- 시간이
지나면 모두 잊어 버린다는 어느 정치인의 망발을., 국민인 우리들은 잊어서는 안된다.
*잊을 것은 따로 있는 것이다 - 혼탁한 사회, 공업(공공의 업보)을 정화하는 것은., 망각의 시간과 기다림이 아니라., 우리들 개개인의 바른
의지의 모습이며, 이 바른 의지의 행동 하나 하나가., 우리가 구하는 맑은 사회를 세우는 주춧돌이 되며., 축대에 채워지는 '하나 하나의 버팀돌'이 되는 것이 아닌가 한다.

* 미래를 위해., 자라는 후손을 위해 '원구나 체념'따위로 포기하지 말고., 정작 필요한 '바른사회'에 도움이 될 사람을 찾고 소신을 밝히며 함께합시다. 후세에 남겨줄 유산은 바른 가치관의 사회가 아닌가?!

수요일(9일)은 18대 국회의원'투표일'이다. 집단이나 유명인을 뽑으며, 노는 날이 아니다. - 뉴스에 흘러나오는 '여론조사'결과라는 내용에 끌려다니거나, 흐트리지 말고., 다가올 밝은 사회를 위해, 자식·후손·미래의 환경을 위해, 걸림없는 바른소신 남기는 스스로를 위해., 부끄럼 없는 한점 남겨갑시다.

*소용없는 것은 없습니다. 또한 지금의 선택 이후에는., 끝났다고 관망하지 말고, 지금의 선택 이후의 모습도 담아두며., 다음에 다가올 더 확실한 바른소신을 위해 '기다림의 싹'키워갑시다.

'buljahome'_main frame

이동*안내:[담소방 (-.-) index◁]:Back▶이전위치


 

나누며 함께하는 www.buljahome.com (-.-) 나눔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