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 기행



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에 불교가 유입된 시기는 분명치 않고, 술라웨시(Sulawesi) 서쪽 해변에 위치한 슴파가(Sempaga)와 동부 자바 젬버(Jember)에서 발견된 청동불상들을 통해 유입되었던 시기를 추측한다.

인도네시아에 대한 최초 기록은., 불교 경전을 얻기 위해 인도를 방문했던 중국 승려 파셴(Faxian,法顯)이 414년 귀국하던 길에 인도네시아 자바섬을 들렀을 때 남긴 기록으로, - '부라만교'만 번성할 뿐 불교는 존재하지 않는다 - 언급했고.., 7세기가 되면서

중국 승려 이징(義淨,Yijing)이, 인도네시아 자바섬과 수마트라섬을 불교연구의 중심지로 묘사하고 있으며, 자신을 포함한 많은 외국 수행자들이 불교 연구를 위해 인도네시아를 방문했다고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기록으로, 대략 5~6세기경 인도네시아에 이미 불교가 정착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가장 오래된 불교사원은 '깔라산
사원(Candi Kalasan)'으로 알려지며, 약 8세기 초기로 추측., 이후 '세우 사원(Sewu) · 브브라 사원(Bubrah)' 등 많은 불교사원이 건립된다. 인도네시아 불교가 남긴 가장 뛰어난 건축물 '보로부두루 사원'은 세계 최대 불교사원으로 유명.[※글중앙박물관:전시자료'중에서]

 

보로부두르(Borobudur) 사원의 회랑 벽면에 조각되어 있는 내용 속, 정좌하고 있는 모습들의 수인(手印)의 모습과↓↗., 감실에서 밖을 향해 있는 불상의 수인↓↘ ··· 이 불상들은 동서남북 4 방향에 따라 통일된 수인(手印)을 취하고 있는데., 이곳 이미지는 !? ··· 그 외.! (° _ °) (^_^) ” ”

'buljahome'_main frame

이동◁안내:[시대|인도네시아:소개]:계속▶앞'내용


 

나누며 함께하는 buljahome [여래*승] Back◁이전